티스토리 뷰

간은 영양소 대사, 독소 여과, 소화 촉진을 위한 담즙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필수 기관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웰빙을 위해 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담론에서 우리는 간 기능을 촉진하고 간 수치를 자연적으로 낮추는 6가지 입증된 식품을 소개해드릴게요.

 

목차

간 기능을 개선하는 음식

1.마늘

2.녹차

3.비트 뿌리

4.브로콜리

5.자몽

6.호두

 

간 기능을 개선하는 음식

간은 몸을 해독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 과도한 음주, 약물 남용 등의 습관은 간 손상을 일으켜 간염, 지방간, 간경화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음식은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자연적으로 간 수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식품 베스트6
간수치 낮추는 식품 베스트6

 

 

1. 마늘

간수치 낮추는 음식 마늘
간수치 낮추는 음식 마늘

마늘은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알리신과 셀레늄 화합물을 함유한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또한 간 염증을 완화시켜 간 질환을 예방하는 천연 항염증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녹차

간수치 낮추는 음식 녹차
간수치 낮추는 음식 녹차

녹차에는 간 지방 축적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간 기능을 강화하는 일종의 항산화제인 카테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 염증과 손상을 완화하는 항염증 기능이 있습니다.

 

 

3. 비트 뿌리

간수치 낮추는 음식 비트
간수치 낮추는 음식 비트

비트 뿌리는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간 수치를 낮추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 및 베타레인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천연 항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4.브로콜리

 

간수치 낮추는 음식 비트
간수치 낮추는 음식 브로콜리

십자화과 야채인 브로콜리는 간 독소를 제거하고 간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높은 수준의 글루코시놀레이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천연 항염 작용을 합니다.

 

 

5.자몽

간수치 낮추는 음식 자몽

자몽에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간 손상을 방지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간 염증과 지방 축적을 완화시키는 플라보노이드인 나린제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호두

간수치 낮추는 음식 자몽
간수치 낮추는 음식 호두

호두는 간 염증을 줄이고 간 손상을 방지하며 간 기능을 개선하는 오메가-3 지방산, 아미노산 및 항산화제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천연 항염증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6가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여 드신다면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 정보가 여러분들의 몸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