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이직,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글을 쓰는 본이 또한 이 제도를 활용하여 이직 공부를 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종합가이드
국민내일배움카드 종합가이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내려 갈 여성들까지 필요한 역량개발, 등을 카드 한 장으로 가능하게 만드는 지원사업입니다.

목차

1.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2.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3.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4.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사용방법

 

1.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구직을 희망하거나 이직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사람들 등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즉,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아래 내용과 같이 지원제외대상이 존재하므로 해당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지원제외 대상안내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만 75세 이상인 사람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을 초과하는 대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인 대규모기업종사자 등

 

지원 제외 대상자 바로가기

 

2.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300만 원 기본 지원,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지원 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85%가 국비 지원됩니다. 최소한의 자비부담으로 원하는 훈련에 참여해 보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율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율 바로가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율 확인

 

원활한 훈련참여를 위한 훈련장려금 지급

훈련기간 중 단위기간 출석률 80% 이상이면서 아래 요건 중 하나를 만족하는 경우, 월 최대 11만 6 천 원의 훈련 장려금을 지급한다고 해요.

 

훈련장려금 지급 요건

  •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 수강하는 실업자, 주 15시간 미만 근로하는 피보험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등
  •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에 참여 중인 사람과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 중 저소득층 (특정계층 포함)에 해당하는 사람
  • 자영업자인 피보험자(월 최대 36만 원)

 

 

3.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여 사진 속 순서에 맞춰 진행하시면 간단하게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신청 방법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매뉴얼을 올려드리리 확인해 보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 메뉴얼.pdf
5.62MB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4.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및 사용방법

 

신청이 완료되고 발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기관을 찾아보아야 할 텐데요. 교육기관 전체 보기는 아래 링크를 다고 가시면 됩니다. 링크를 타고 접속 후에 검색을 활용하여 지역, 훈련유형, 일정 등을 확인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배움카드 사용처국민배움카드 사용처

 

국민내일배룸카드 사용처

 

 

여러 가지 정부 지원사업 중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기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 취득, 이직 관련기술 도전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꼭 활용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2023년 정부 여행비 숙박비 휴가비 지원

 

2023년 정부 여행비 숙박비 휴가비 지원

정부가 수출부진 및 민간 소비가 주춤하자 내수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내수 활성화 추진 방향에는 여행과 관광에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관련 정부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freshfoodfix.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