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그네슘은 신체 건강과 신진대사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필수 미네랄이라고 해요. 인체에서 네 번째로 풍부한 원소이며 최적의 건강과 웰빙에 필수적인 300가지 이상의 생화학적 과정에 관여한다고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그네슘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양의 마그네슘을 섭취하지 못하여 수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마그네슘 중요성

2. 마그네슘 효능

3. 마그네슘 많은 음식

 

 

1. 마그네슘 중요성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 혈당 조절 및 골밀도 유지를 포함한 수많은 신체 기능의 필수 요소라고 해요.  또한 신경계의 적절한 기능을 위한 중요한 촉매제이며 근육 수축 및 이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에너지 생산에서 마그네슘의 역할은 틀림없이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건강한 뼈의 유지는 마그네슘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입니다. 튼튼한 뼈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칼슘 흡수와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2.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효능 1. 수면 향상

마그네슘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불면증에 대한 탁월한 자연 치료제하고 해요. 근육과 신경계를 이완시켜 더 빨리 잠들고 더 오래 잠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수면이 최고의 보약이라고 하는데 마그네슘 이 그 역할을 톡톡이 하는군요.

 

마그네슘 효능 2. 스트레스 감소

마그네슘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은 불안과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이완제라고 해요.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을 담당하는 호르몬인 코티솔의 생성을 조절함으로써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어 더 편안하고 덜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 효능 3. 소화기능 개선

마그네슘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소화관 근육의 조절을 돕고 효과적인 장내 노폐물 이동을 촉진하여 소화기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및 변비를 비롯한 여러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을 잘 챙겨 먹어야겠네요.

 

마그네슘 효능 4. 심장 건강 향상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심장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이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입증되었다고 해요. 혈압 조절, 염증 감소 및 순환 개선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해요. 마그네슘은 또한 해로울 수 있는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인 부정맥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3.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의 중요성에 영양제 등 식사할 때 포함된 음식을 꾸준히 먹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일일 마그네슘 권장 섭취량은 남성의 경우 400-420mg, 여성의 경우 310-320mg이라고 해요. 마그네슘의 많이 포함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1. 다크 초콜릿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

건강한 식생활은 맛있을 수 없다고 누가 말했을까요? 다크 초콜릿은 100g에 약 64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최고의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마그네슘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2. 견과류와 씨앗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

견과류와 씨앗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을 포함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아몬드, 캐슈, 호박씨, 해바라기씨는 모두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몬드 1개에는 약 80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고 호박씨 1개에는 약 150밀리그램이 들어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 많은 음식 3. 콩류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

검은콩, 강낭콩, 병아리콩과 같은 콩류는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도 풍부하다고 해요. 익힌 검은콩 한 컵에는 약 120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고, 익힌 병아리콩 한 컵에는 약 78m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4. 통곡물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

현미, 퀴노아, 통밀 빵과 같은 통곡물은 모두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이라고 해요. 조리된 현미 한 컵에는 약 86밀리그램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으며 조리된 퀴노아 한 컵에는 약 118밀리그램이 들어 있다고 해요.

 

마그네슘 많은 음식 5. 유제품

마그네슘마그네슘
마그네슘마그네슘

요구르트, 우유와 같은 유제품은 칼슘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함량도 높다고 해요. 플레인 요거트 한 컵에는 약 47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고 우유 한 컵에는 약 27mg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마무리

바쁜 일상속에서 건강을 소홀이 하게 되는 경우들이 너무나 많아진 것 같아요. 100세 시대인 만큼 자신의 건강관리를 철저이하여 후회 없이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글루타치온은 손상된 세포를 보호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점에는 면역 체계 강화, 염증 감소 및 피부 건강 향상이 포함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보충제와 마

freshfoodfix.tistory.com

전립선 도움 되는 차 5가지 효능 소개

 

전립선 도움 되는 차 5가지 효능 소개

오래된 음료인 차는 풍부한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수세기 동안 소비되어 왔습니다. 차가 상당한 잠재력을 보인 한분야는 전립선 건강을 상승시키는 것입니다. 본 내용에서는 과학적 증거에

freshfoodfix.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