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인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라고도 한다고 해요. 성인을 포함하여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신경 발달 장애라고 해요. 유병률에도 불구하고 미국 성인의 약 4.4%가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하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상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목차

1. 성인 ADHD 원인

2. 성인 ADHD 증상

3. 성인 ADHD 관리방법

 

성인ADHD

 

 

1. 성인 ADHD 원인

성인ADHD성인ADHD성인ADHD
성인ADHD성인ADHD성인ADHD

 

성인 ADHD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유전, 뇌 손상, 납과 같은 환경 독소에 대한 노출, 조산, 저체중아 등이 이다고 해요. 또한, 연구에 따르면 열악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은 성인 ADHD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는 생활 방식 요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감정조절을 조절하는 전두엽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해요.

 

간단 요약 : 뇌 손상, 환경적 요인, 조산, 저체중 출산

 

 

2. 성인 ADHD 증상

성인ADHD성인ADHD성인ADHD
성인ADHD성인ADHD성인ADHD

성인 ADHD 증상에는 부주의와 과잉 행동 충동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두 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자가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제일 정확한 것은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겠죠.?

 

부주의 증상에는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기 어려움 있고, 작업에 집중하기 어려움, 부주의한 실수 등이 포함된다고 해요. 그 외에도 지시를 따르거나 작업을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조직 기술이 부족하고 일상 활동을 잊어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과잉행동충동성 증상으로는 안절부절 못하거나 꿈틀거리기, 자리에 앉기 어려움, 과도한 말, 다른 사람 방해, 조급함, 생각하기 전에 행동하는 것 등이 있다고 해요. 성인 ADHD의 증상은 심각도가 변동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해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ADHD가 있는 성인은 기분 변화, 불안 및 사회적 상호 작용의 어려움에 직면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3. 성인 ADHD 관리방법

성인ADHD성인ADHD성인ADHD
성인ADHD성인ADHD성인ADHD

약물, 요법 및 생활습관 변화를 포괄하는 다양하게 접근하는 방식이 필요하다고 해요. 그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물치료는 일반적으로 ADHD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 처방되며 집중력, 주의력을 향상시키고 과잉 행동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올바른 약물과 복용량을 찾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의료진과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인지 행동 요법과 같은 심리 요법은 ADHD가 있는 개인이 대처 전략을 배우고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룹 치료는 개인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지원 환경을 제공하므로 유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생활 방식을 채택하면 성인 ADHD 증상도 개선될 수 있다고해요.있다고 해요. 여기에는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또한 플래너 또는 캘린더와 같은 조직 도구를 사용하면 ADHD가 있는 개인이 일정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마무리

성인 ADHD는 사람의 일상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복잡한 상태라고 할 수 있어요. ADHD의 원인과 증상을 이해하는 것은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약물 치료, 심리, 생활 습관 변화를 포함하는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선택하여 증상을 개선하여 행복하게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 수치를 낮추는 식품 베스트 6 효능

 

간 수치를 낮추는 식품 베스트 6 효능

간은 영양소 대사, 독소 여과, 소화 촉진을 위한 담즙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필수 기관입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웰빙을 위해 간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담론에서 우리는

freshfoodfix.tistory.com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글루타치온은 손상된 세포를 보호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효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점에는 면역 체계 강화, 염증 감소 및 피부 건강 향상이 포함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보충제와 마

freshfoodfix.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