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을 낮추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시급한 의료 문제이죠. 고혈압은 신부전, 심장병, 뇌졸중 등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병이라고 해요. 건강 상태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대요.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완화치료 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이란?

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은 혈액이 동맥벽에 가하는 압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상태라고 합니다. 이러한 혈압 수준의 이상은 혈관에 해를 입히고 심장 질환, 뇌졸중 및 신부전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해요. 무서운 고혈압은  "조용한 살인자"라고 불리고, 종종 은밀하게 작동하며 무증상이지만 여전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해를 끼칩다고 합니다. 고혈압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신체 활동, 건강한 식습관, 체중 관리, 필요에 따른 약물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요.

 

 

목차

1.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생활습관 및 식단

2.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음식

 

1.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생활습관 및 식단

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조정은 고혈압을 완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해요. 다음은 식단과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 혈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나트륨 섭취 감소: 나트륨은 고혈압의 중요한 원인인데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고 가공 식품을 적게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은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죠. 한국인이라면 쉽지 않겠지만 고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노력해야겠죠?

 

칼륨 섭취 증가: 칼륨은 나트륨의 영향을 상쇄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바나나, 시금치, 아보카도, 고구마는 칼륨 함량이 높습다고 해요. 식단에 포함시켜 먹는 습관을 기르면 좋을것 같아요

 

건강한 체중 유지: 과체중과 비만은 고혈압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헬스장이나 취미 생활을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규칙적인 운동: 매일 최소 30분 동안 적당한 운동을 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여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꾸준이 하는 것이 힘들지만 하는 습관을 점차 늘려간다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스트레스 관리: 만성 스트레스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명상, 요가, 심호흡 운동과 같은 이완 기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음식

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
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고혈압낮추는방법

생활 방식과 식이 변화 외에도 영양제는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혈압 관리에 가장 효과적인 보충제를 소개할까 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시금치, 아몬드, 검은콩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 주위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식제료들을 활용해서 섭취하면 되겠습니다.

 

코엔자임 Q10: 기름진 생선, 견과류 및 씨앗에서 발견되는 이 강력한 항산화제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가벼운 혈압 강하 효과가 있다고 해요. 식단에 마늘을 추가하거나 마늘 영양제를 복용하여 혈압을 관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차는 경미한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낮춘다고 합니다. 매일 히비스커스 차 한 잔을 마시면 자연스럽게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오메가3 지방산: 고등어, 연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발견 되는 데요. 가벼운 혈압 강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잘 챙겨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아요.

 

 

마무리

고혈압을 낮추는 것은 최적의 웰빙과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생활 방식과 식습관을 바꾸고 음식과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혈압을 완화하고 심각한 건강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식단을 변경하거나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병원에 자문을 구해 효율적이고 자신의 몸에 맞는 방향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과한 것은 안하는 것보다 못하니까요.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및 효능 권장량

 

마그네슘 많은 음식 및 효능 권장량

마그네슘은 신체 건강과 신진대사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필수 미네랄이라고 해요. 인체에서 네 번째로 풍부한 원소이며 최적의 건강과 웰빙에 필수적인 300가지 이상의 생화학적 과정에 관여한

freshfoodfix.tistory.com

모로 실, 모로 오렌지 효능 부작용 가이드

 

모로 실, 모로 오렌지 효능 부작용 가이드

모로 실은 모로 오렌지에서 추출한 유기 성분입니다. 심혈관 건강 개선, 체중 감소 및 피부 상태 개선과 같은 무수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놀라운 항산화 및 항염증제입니다. 그러나 잠재적

freshfoodfix.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