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프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부동산을 매매할 때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하게 되는데요. 이때 시세가 정확한 건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간단한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최근 시세는 물론 거래량 등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아파트 실거래가란?

실거래가란 말 풀이 그대로 실제로 이 아파트 주택등이 얼마에 거래되는 가격을 의미합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제는 2006년도 1월부터 실시되었으며,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제는 부동산 매매를 진행하게 되었을 시, 거래 당사자 및 중개업자가 계약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실제 거래가격을 신고해야 하는 제도를 이야기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실거래가 조회방법에는 다양한 사이트가 존재하는데요 그중에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창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검색하고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내용이 나타납니다.

 

아파트 / 연립, 다세대/ 단독, 다가구 등 다양한 부동산 실거래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우선 아파트를 클릭하고 검색하고자 하는 해당지역을 검색하면 관련 내용에 실거래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최근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중에는 거래유형, 매매/월세, 계약기간, 보증금과 같은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부동산

 

 

네이버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실거래가를 소개하는 내용인 만큼 네이버에서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링크를 통해 네이버 부동산에 접속하신 다음 실거래가를 찾고 싶은 지역 및 물건에 대해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 보여주고 있는 아파트 실거래가는 국토교통부 데이터를 가져와 활용되기 때문에 편하신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국토교통부와 다른 점이 있다면 단지정보 및 현재 올라와 있는 물건 등 좀 더 세부적인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실

요즘 부동산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실이라는 사이트가 참 유명하더라고요. 데이터 관련된 항목들이 많아서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분양 내용, 경쟁단지 비교표, 입주시기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실제 투자와 관련된 직접적인 데이터에서 강점을 보이는 것 같아요.

 

 

위에 링크를 통해 아실에 접속하시면 실거래가 이용하셨던 사이트와 이용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대로 데이터에 관한 장점을 적극활용할 수 있는 부분에 관해서 보여드릴게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 및 아파트 가격변화등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공부하고 투자에 공부할 수 있는 내용들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사이트 같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사이트가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 중에서 이용하기 편한 곳을 선택하여 원하는 정보만 쏙쏙 골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곳은 단순이 실거래가다 하시면 네이버 장기적으로 안목을 기르고 십 다하시면 아실이 될 것 같습니다.

 

 

2023년 정부 여행비 숙박비 휴가비 지원

 

2023년 정부 여행비 숙박비 휴가비 지원

정부가 수출부진 및 민간 소비가 주춤하자 내수 활성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내수 활성화 추진 방향에는 여행과 관광에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관련 정부 정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freshfoodfix.tistory.com

 

728x90